인사말

사람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일상을 만들기 위한 소통의 장이자
세계가 함께 배우기 위한 디자인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서울디자인어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유네스코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
추구에 기여하는
국제
디자인상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서울디자인어워드’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복합적인 우리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여 사람과 사람, 사회, 환경, 자연과의 조화롭고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맺는데 선한 영향력을 불어넣은 디자이너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국제 디자인 상입니다.

2019년 ‘제1회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 개최를 시작해 제3회를 맞이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시행한 훌륭한 프로젝트들이 접수되었습니다. 접수된 작품들은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불편함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 과정의 결과물이었고, 공공을 위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지구상에 현존하는 많은 어워드들 중에서도 서울디자인어워드가 특별한 점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기여한 디자이너들이 받는 ‘인정’이자, ‘응원’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DDP와 함께 서울디자인어워드를 더욱 성장시킬 것입니다.

서울디자인어워드는 지나온 3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도약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전세계의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어워드의 규모와 시상 분야를 한층 확대하였습니다. 그리고 선정된 우수 사례는 세계 여러 나라에 더욱 널리 알려 공유하고 소통하겠습니다. 어워드가 도약하는 과정에서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들과 협력하고, 미래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또한 창의적인 제안을 받고자 합니다.

디자인은 인간이 인간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 여러분의 열정이 담긴 디자인이 있었기에 인류는 더 좋은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울디자인어워드는 지구상의 모든 인류에게 디자인의 가치를 알리는 선한 영향력의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이 경 돈
대표이사 사인